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파일 삭제가 안될 때, '파일 삭제시 파일이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려 있으므로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파일 및 폴더 삭제 방법

이야기하시오

by 이맛에 2021. 1. 7. 05:25

본문

반응형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는데 자꾸 해당 파일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하라는 안내 창이 나온다.

그래서 해당 파일인 위 이미지의 'Wizvera'를 삭제하려는데 반복적으로 작업을 완료할 수 없다는 문구만 뜨면서 다시 시도하라고 하고 해당 파일을 삭제도 되지 않는다.

 

'파일이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려 있으므로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이런 문구는 컴을 하면서 가끔씩 보기도 했고 그냥 취소하기도 했는데 이번엔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와 실행을 위해 해당 파일을 삭제해야만 해서 검색을 통해 위와 같은 상태에서 삭제가 되지 않는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이와 같이 파일 삭제가 되지 않았던 경우도 있구나 하면서 검색을 통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다.

 

 

먼저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제어판에서도 삭제가 되지 않는 상태이고 직접 파일을 찾아서도 제거가 되지 않는 상태일 때 브라우저 밑에 있는 윈도우 검색창에 '설정'을 검색

 

 

위와 같이 윈도우10 설정 메뉴창이 열리면 위 네모칸 '앱(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 클릭

 

 

앱 및 기능 창이 열리면 중간 정도에 앱 실행 별칭 아래 검색창에 삭제를 하고자 하는 파일명을 타이핑하면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있다.

 

해당 파일 목록을 선택하고 삭제를 해주면 처음 드라이브로 찾아 삭제할 때 제거가 되지 않았던 파일이 쉽게 삭제를 할 수 있었다.

 

이렇게 알면 쉬운데 하지만 뭐가 문제였는지는 이런 부분에서는 잘 모르기에 확인할 길이 없었지만 그래도 나와 같이 윈도우 10에서 파일 삭제를 할 때 맨 위와 같은 안내 창과 함께 삭제가 안된다면 이런 방법으로 파일을 제거해 주면 된다는 걸 하나 알게 되었고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을 할 수 있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