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효기간만료 상품교환권(홈플러스) 환불받는 방법

이야기하시오

by 이맛에 2021. 3. 8. 16:28

본문

반응형

작년 지인 생일날 선물용으로 홈플러스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10만 원 상품교환권을 구매하여 문자로 직접 받아 교환권 코드를 다시 지인에게 보내주었다.

 

 

얼마 전 지인을 만났을 때 선물한 홈플러스 상품권을 교환하지 못했다고 한다.

지인이 나에게 받은 문자의 교환권 코드로 홈플러스 매장에 가서 교환을 하려는데 직접 수신한 원본 메시지의 교환 코드로만 된다고 교환을 못했다고 한다.

 

이전에 문화상품권등 자주 이용하고 선물도 했었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 문자로 수신된 바코드만 있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직접 수신한 원본 코드만 된다고 그래서 수신된 메시지를 확인하면서 안내 글에 캡처본, 인쇄본 교환 불가라는 내용이 있길래 같은 맥락으로 지인한테 보낸 복사본 교환권 코드로는 교환이 불가능했던 것 같다.

 

그러다 보니 그리 길지도 않은 교환기간이 지나 유효기간 만료가 되었기에 내가 가지고 있는 원본 상품권 교환권 코드도 소용이 없기에 환불이 가능한지 이리저리 알아보니 생각보다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었다.

 

 

구매한 해당 판매처에 자세히 안내를 하고 있다.

유효기간에 따라 연장부터 환불까지 가능하다는것

평소에 이런 거 잘 안 보는데 이번 기회에 상품권 구매 시 잘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유효기간 전 100%, 유효기간 후 90%

조금 저렴하게 구매를 했지만 결국 마이너스를 감수하고 환불을 하게 되었다.

 

 

환불 방법은 상품교환권을 수신한 문자에서 진행이 가능하다.

수신된 문자를 확인해보면 구매한 상품권의 사용 여부와 환불접수가 가능한 링크가 있는데

 

 

이 구매처 링크를 통해서 구매한 상품권을 사용여부 및 유효기간 확인 후 환불 접수를 해주면 된다.

 

 

구매한 쿠폰 확인 및 환불정보만 간단히 입력하고 접수

 

 

환불 접수 등록 완료

 

 

상품권 환불 접수 등록 내용 확인하면 되고 잘못된 내용이나 환불계좌 변경 시 수정을 할 수 있다.

 

 

설 명절 연휴 주말인 13일에 환불 접수 등록 후 차주 금요일인 19일에 환불 완료가 정상적으로 되었다.

 

실사용 상품권의 경우 5년이라는 사용 기간이 충분히 있는데 반해 오늘 이야기하는 교환권의 경우 생각보다 실물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간이 짧기에 선물한 교환권에 대한 사용 여부 확인도 체크해보고 환불에 관한 내용도 잘 살펴보고 구매 후 선물 등을 하는 게 좋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