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공약, 대통령 당선인공약 확인하는 방법

이야기하시오

by 이맛에 2022. 3. 11. 14:46

본문

반응형

역대 최소 표 차이로 제20대 대통령이 결정이 났다.

늘 내가 선택한 후보나 그렇지 않은 후보나 누가 당선이 되던 잘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최소한 출마 시 언급한 공약은 국민들과의 약속이기에 잘 실천해 주길 바라면서 이번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공약을 살펴보기로 했다.

 

 

선거 공약은 검색을 통해서도 알 수 있겠지만 ' 정책 공약 마당 '을 통해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검색창에 정책 공약 마당으로 검색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책 공약 마당'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대통령 선거인 공약 확인뿐 아니라 정당정책이나 우리가 직접 공약을 제한하는 희망공약 제 한 등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기도 한다.

 

 

정책 공약 마당 메인에서 당선인 공약 확인하기를 통해 최근 선거 기준으로 후보나 당선인에 대한 공약을 확인을 할 수 있다.

 

 

지난 9일 선거가 마무리되고 제20대 대통령 선거 당선인이신 윤석열 당선인 업데이트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대통령 임기 동안 유지하기에 현 대통령의 공약을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다.

 

 

전단형 선거공보를 통해서 확인한 공약이다.

 

 

위와 같이 텍스트 자료로도 공약을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별도로 다운로드하여 저장도 가능하다.

 

이번 대통령 당선인께서 위 공약들을 다 실천해 주면 고맙겠지만 개인적으로 1, 2, 3번 정도는 임기내에 잘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