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류 신세계 상품권 교환, 홀로그램(스크래치) 없는 신세계 상품권 SSG MONEY로 전환하는 방법

이야기하시오

by 이맛에 2022. 2. 6. 18:10

본문

반응형

실물 신세계 상품권의 경우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을 할 수 있다.

SSG.COM 온라인으로 사용을 하기 위해선 별도로 가지고 있는 신세계 상품권을 SSG MONEY로 전환 충전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다.

 

보통은 SSG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쓱 머니로 아래와 같이 전환을 할 수 있다.

 

 

전환 방법은 어플과 홈페이지 두 가지 모두 크게 차이는 없다.

홈페이지 기준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메인에서 MY SSG로 들어가면 배송과정뿐 아니라 각각의 본인과 관련된 쿠폰, SSG MONEY, 포인트, 결제수단 관리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SSG MONEY를 신세계 상품권으로도 충전을 하면 된다.

 

 

쓱 머니 충전은 SSG.COM에 등록해둔 은행계좌를 통해서 이체하여 한번에 충전하거나 신용카드로도 가능하다.

일단 가지고 있는 실물 신세계 상품권으로 충전을 한다면 신세계 상품권을 선택

 

 

상품권으로 머니 전환 한도 월 100만 원, 충전과 전환을 합친(상품권과 계좌 + 신용카드) 통합한도는 200만 원이다.

 

 

상품권으로 쓱 머니를 전환하는 데 있어 보유하고 있는 지류상품권 앞면에 핀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홀로그램(스크래치)이 있어야 어플과 홈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쓱 머니 전환이 가능하다.

 

 

홀로그램이 있다면 스크래치를 벗겨 상품권 번호와 스크래치를 벗기고 확인한 핀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히 쓱 머니로 전환을 할 수 있다.

 

 

보통 이벤트나 선물용으로 문자를 통해 받은 모바일 상품권을 이마트 매장에 있는 무인 교환기를 통해서 지류 신세계 상품권을 교환해서 오프라인에서 사용을 하거나 쓱 머니로 전환을 해서 사용을 할 수 있지만 무인 교환기에서 교환한 지류상품권이 홀로그램 유무에 따라 쓱 머니 전환을 할 수 있기에 교환한 지류 신세계 상품권에 홀로그램이 없다면 오프라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홀로그램이 없는 지류 신세계 상품권의 경우도 별도로 쓱 머니 전환 신청을 통해 쓱 머니로 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신세계 상품권 쓱 머니 전환을 하기 위해선 '쓱'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

로그인 후 메인 ---> 마이페이지 ---> 우측 메뉴 중간 정도에 '나의 혜택 관리'에서 SSG MONEY선택

 

 

상품권 전환으로 들어가면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 온라인 전환이 홀로그램 핀번호 확인이 가능해야 되는 방법이고 홀로그램이 없는 지류상품권이기에 매장 방문 전환을 선택하면 된다.

 

매장 방문 전환 선택 후 가지고 있는 전환할 상품권 내용만 각각 한 장씩 추가하면서 전환 신청을 해주면 된다.

 

 

전환 신청을 하면 위와 같이 신청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중요한 접수번호를 확인하면 된다.

 

 

정상적으로 전환 신청이 완료되고 쓱 닷컴 본인 아이디와 접수번호 톡을 받았다면 신분증을 지참 후 가까운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 매장을 방문한다.

 

 

매장 상품권 업무를 보는 곳으로 가셔서 신분증과 접수번호를 제시하면 전산을 통해 바로 쓱 머니(SSG MONEY)로 전환을 해준다.

 

이렇게 전환한 쓱 머니로 온라인 쇼핑과 쓱 페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이용을 하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